(사)대한합기도회와 함께 할 가족을 찾습니다. 

2024년 새해부터 (사)대한합기도회와 함께 할 가족을 찾습니다. 

<협회조직>
합기도는 1942년 일본 문부성에 의해 처음 정식 종목으로 승인된 ‘현대무도’입니다. 도쿄에 세계본부가 있으며 그 산하에 ‘국제합기도연맹’이 1976년에 결성되어 전세계적인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제합기도연맹은 IOC 산하 GAISF, AIMS, IWGA, SportAccord 정회원 종목입니다. 대한합기도회는 2008년 국제합기도연맹 총회에서 정회원으로 승인된 한국을 대표하는 합기도 조직입니다.

<명칭관련>
合氣道의 영문 명칭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발음은 ‘Aikido’이며 한국어 발음은 ‘Hapkido’입니다.

<가입요건>
①대한합기도회 활동에 함께하고자 하는 합기도장과 클럽, 또는 관련 도장의 가입
②단체가입시 가입 증명서와 입구 현판을 증정(대한합기도회는 체육시설업 신고의무 없음)
③지역에서 최초로 가입하는 지부에 대해서는 지부장 권한이 주어짐

<특혜사항>
가입한 지부도장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본부 및 지역별 세미나 및 해외 유명선생 초청 국제강습회에 참가하며, 매년 실시되는 전국합기도연무대회 물론 해외에서 매년 열리는 전일본합기도연무대회, 국제합기도대회와 IOC 산하 국제스포츠 조직에서 열리는 월드컴뱃게임즈를 비롯하여 각종 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정검술>
대한합기도회는 지정검술로 고류검술의 원류이며 일본 무형문화재인 가토리신토류 검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검도의 원류인 북진일도류 검술을 지원하고 있어서 검도 지도자에게 유술은 물론 수준있는 검술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가입 신청은 이메일: aikidokorea@gmail.com  전화:전화(02)3275-0727 아니면 직접 본부도장을 방문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