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합기도회 홈페이지 교체

대한합기도회 홈페이지

대한합기도회 홈페이지가 9월 말 교체 되었다. 합기도(Aikido)에 대한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연결된 관련 페이지와 관련단체로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커뮤니티 페이지에는 회원들의 수련후기와 소감을 모아서 각 수련생들이 체험을 통해 느끼는 생각들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본부와 중앙도장이 중심이 되어 가맹등록 도장들의 주소와 연락처를 올려놓았다. 대한합기도회는 IOC 산하 국제스포츠 조직인 GAISF와 AIMS 그리고 IWGA, 세계무예마스터십에 정식 가맹되어 있는 합기도 종목의 유일한 한국 대표조직이다. 차후 대한체육회 가맹을 위해 단체가입과 지부도장 등록을 접수받고 있다.

합기도는 1940년대 일본에서 처음 시작해서 이후 국제합기도연맹이 조직되고 IOC 산하 국제스포츠 조직에 가맹됨으로 해서 세계적인 스포츠가 되었다. 평화의 운동으로 알려져 있는 합기도는 종주국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합기도는 이미 국경을 초월하여 만유애호에 대한 창시자의 정신이 어느 한 국가가 소유해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합기도는 전세계인의 것이며 평화에 대한 염원만 있다면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정착되었다. 한국은 종합무술 성격을 가진 유사한 합기도가 생긴 이후 원류에 대한 이해도 없이 오랫동안 펼쳐져오다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해외여행 자유화가 이루어지면서 변질되지 않은 원류가 대한합기도회에 의해 정착되기 시작했다.

그동안 각지역별로 실력과 자질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서울 본부와 중앙도장을 비롯해서 경기도 안양, 안산, 일산, 수원, 분당, 김포, 인천, 강원도 원주, 춘천, 울산, 전라도 순천, 광주, 경상도 통영, 부산에 합기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가르치는 전문지도자가 배치 되었다. 대한합기도회는 오리지날 합기도를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