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대한합기도회 지도부 연무 및 본부강습회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오후2시, 신촌에 위치한 대한합기도회 본부도장에서 지도부 연무회와 본부강습회가 열렸다.

첫 순서는 중앙도장 고단자 연무(방재석 3단, 2023 월드컴벳게임즈 한국대표)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가토리 신토류, 대한합기도회 지도부, 북진일도류, 중앙도장장, 사무국장 순으로 연무가 진행되었으며, 윤대현 본부도장장(대한합기도회 회장)의 연무로 마무리 되었다.

연무가 종료되고 바로 2024년도 2차 본부강습회가 이어졌다.

이번 강습회에는 본부도장, 중앙도장, 춘천도장, 응암클럽 등, 25명의 참가자와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대한합기도회에 새로 가입한 지도자도 참가하여 열심히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강습회는 기의 흐름(気の流れ)를 주제로 하여 간격과 이완으로 반격 받지 않으면서 자신과 상대의 기를 하나로 이끄는 조화로움에 초점이 맞춰졌다.

참가자들은 모두 기의 흐름에 중점을 두고 수련을 했으며, 이어지는 강습회는 밝은 분위기에서 마무리되었다.
올해 강습회부터 대합합기도회 강습회 4회 참가, 전국합기도연무대회 참가, 세계본부도장 훈련 경력 또는 세계본부도장 사범 강습회 참가, 해외 유명선생 초청강습회에 참가한 유단자 회원에게 클럽이나 동아리 그리고 각 지역 도장에서 배운 것을 가르칠 수 있는 지도원 임명장을 수여하는 제도가 신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