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 지부가입과 지도자교육 시즌2

대한합기도회는 국제스포츠 조직 정회원인 국제합기도연맹에서 한국을 대표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지부도장 가입 관련>
합기도는 1942년 일본 문부성에 의해 처음으로 승인된 ‘현대무도’입니다. 도쿄에 세계본부가 있으며 그 산하에 ‘국제합기도연맹’이 1976년에 결성되어 전세계적인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제합기도연맹은 IOC 산하 GAISF, AIMS, IWGA, SportAccord 정회원 종목입니다. 대한합기도회는 2008년 국제합기도연맹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된 한국을 대표하는 단체입니다.

<명칭관련>
合氣道의 한국어 표기는 “합기도”, 영문은 일본어 발음 “アイキドウ”를 반영하여 “AIKIDO”입니다.

<가입요건>
①정관에 따른 협회의 모든 활동에 함께하고자 하는 합기도 도장과 클럽의 단체가입.
②지도자를 위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도장내 비치.

<주의사항>
단체 가입한 도장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현판을 도장입구에 설치하고, 지도자교육 이수증을 수련장 내부에 비치하여 회원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각 도장의 지도방법에 대해서는 지도자의 자질과 역량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므로 협회에서는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지도자교육 시즌2>
그동안 지도자교육과 강습회를 통해서 서울, 안양, 대구, 부산, 광주, 순천, 통영, 인천, 김포, 제주도, 수원, 분당, 울산, 원주, 마산, 춘천, 일산, 문막, 수서, 수유 등 전국에 도장과 클럽 30개 지부에 지도자를 배출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곳에 지부를 결성하기 위한 ‘지도자교육 시즌2’를 실시 합니다.

명칭만 똑같은 아류 단체가 아닌 일본에서 처음 탄생된 합기도(Aikido)를 정확히 배우고 이어가고자 하는 지도자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이번 기회를 자신과 도장이 한단계 더 발전하는 기회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교육기간 및 시간>
9월 첫주 토요일부터 시작하며, 2달 기간으로 주말을 이용한 집중 교육 실시(지도자교육 이수증 발급), 토요일 오후 시작하는 수련을 이용하고, 개별적으로 원하는 경우 1박 2일로 교육시킴

<주의,참고>
2달간 집중교육을 이수한 이후 부터는 협회 년중 사업계획에 따른 본부와 지방 강습회를 이용하여 기술 습득을 해주시고, 기본기술이 일정 수준에 다다르면 단계별 승단이 될 수 있도록 추천합니다.

<교육내용>
합기도 탄생,역사,철학, 기본기, 응용변화기, 검술, 좌기호흡법, 심사기술

<지도사범>
기술지도:윤대현 (사)대한합기도회 회장(6단)
수신지도: 윤준환 중앙도장장(5단)

<참가회비>
첫 입회비 포함 2달 교육비 33만원(신청은 수시 가능)

<신청방법>
단체 가입은 이메일 aikidokorea@gmail.com 아니면 직접 본부도장을 방문하거나 전화(02)3275-0727로 가입 의사를 밝혀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본부도장(서울) 지도 모습
지방강습회(안양) 지도모습
지방강습회(부산) 지도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