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경찰관 호신,체포술 훈련 실시

6월28일 철도경찰관 21명에게 호신,체포술 교육이 전찬규 지부장의 지도로 실시되었습니다. 아래 글은 전찬규 지부장의 후기입니다.

일반경찰과 철도경찰의 구분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듯합니다. 가장큰 구분은 경찰은 경찰청소속이고 철도경찰은 국토부소속입니다. 업무는 일반경찰과 유사하며 철도와관련된사건사고에 대해 업무를 수행하신다보면되겠습니다.
서울지방철도특별사법 경찰대. 부산지방철도특별사법 경찰대. 광주지방철도특별사법 경찰대.제천지방철도특별사법 경찰대의 4개 본부와 산하 주요 역마다 센터들이 배치되어있습니다

원주오승도장은 제천 지방철도 특별사법 경찰대의 호신,체포술 교육을 의뢰받아 2018년 2019년 그리고 2022년 6월28일 호신체포술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018년 첫 교육 당시 그간 다른 단체의 호신체포술 교육을 받아온 직원들은 상당히 당황한 표정과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정통합기도(아이키도)가 표현하는 호신술의 구조가 기존의 무술들보다 정확하게 달랐고 나를 보호하고 공격하는 상대조차도 보호해야 한다는 기술체계에 감탄했습니다.

짧은 교육 시간으로 모든걸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근무현장에서 발생될 응급상황에 허왕된 기술을 잘못 사용하기보단 자신과 시민을 보호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현명한 대처를 배워서 익히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교육하고 직원들 또한 상당히 만족해 했습니다.

현재 제주지부에서 문영찬 지부장이 경찰서.소방서에서 교육 중이고 울산지부 김성일 지부장이 경찰서 직원들 교육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강원도 지부에서 제가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강원도지부 원주 오승도장은 강원지부 도장장님들과 협력해 좀 더 발전시키고 교육확대에 노력할 것입니다.

호신체포술교육을 원하시는 단체는 대한합기도회를 통해 신청.문의 하시면 교육의 기회를 제공 받으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