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6일 합기도(Aikido)지도자강습회

윤대현 강습회

대한합기도회 지도자강습회

일시: 3월 26일(토)
오후 3:00~4:30, 5:00~6:30

지도: 대한합기도회 윤대현 회장
장소: 신촌본부도장

 대한합기도회 본부도장은 전국 각 지역에서 ‘합기도(Aikido)’를 수련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부도장 확대 방안으로 ‘지도자를 위한 특별교육’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다음과 같이 지도자 강습회를 실시합니다.
 합기도 철학과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합기도 전문 도장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타무술 지도자도 참가를 환영합니다.

財. 合気会(Aikikai Foundation) 산하 대한합기도회의 교학(敎學) 시스템에서는 단위(段位) 관리나, 구색 갖추기의 의미없는 기술 나열이 아닌, 검술·유술·합기의 조화를 추구하는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합기도 전문도장으로 제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술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른바 한국형 합기도의 영향으로 지금까지 합기도를 종합무술로 알고 있던 지도자들이 하나의 종목에 만족하지 못하고 여러가지 무술을 종합적으로 섞어 온 것은 일부 소수에 의해 행해진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닙니다. 태권도, 유도, 중국무술, 최근에는 주짓수 등 유행만 하면 무엇이든 받아 들임으로써 합기도는 가히 만물상과 같은 모습으로 비추어져 왔습니다. 심지어 철없는 학생들이 합기도장에서 여러무술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SNS에 글을 올릴 정도입니다. 다들 아는 이야기지만 전문성이 결여된 만물상에서 제대로된 지도자를 양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제 합기도의 역사를 왜곡하고 기술 체계에 혼란만 초래하는 지도자는 더 이상 양성되어서는 안됩니다. IOC 산하 국제스포츠기구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활동하고, 제대로된 합기도를 배우고 전달하는 지도자가 많이 배출되어야 합니다.

2022년 코로나 위기 이후 새롭게 시작하는 지도자 강습회를 주목하고 결실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기를 기원합니다. 강습회를 성실히 이수한 분들에게는 협회 가입에 우선적으로 편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도자교육 신청과 문의는 이메일과 전화를 이용하면 됩니다. (참가비 회원 7만원, 비회원 10만원  우리은행 196-072561-02-201 윤대현)

(사)대한합기도회
회장 윤대현
aikidokorea@gmail.com
02-3275-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