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 준비 현판식

충주종합운동장 내에 설치되는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이시종 도지사의 인삿말

2019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가 충주로 사무실 이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섰다.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지난 7일 충북 충주시 호암동에 위치한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조직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대회 성공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와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등 충청 지역의 각 분야 인사들과 이번 대회에 참가를 확정한 종목 대표자들이 참석하였다.
​조직위원회는 현판식에 이어 진행된 대회 준비 상황 보고에서 “9개의 GAISF 종목을 포함한 20개 종목의 참가가 확정되었다”면서 “GAISF 종목 중 아직 참가를 확정하지 않은 2개 종목도 곧 참가를 확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정부와 국제스포츠기구에서 인정하는 세계 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로 스포츠 분야 최고 권위 있는 GAISF(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가 공식 후원을 확정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주시 일원에서 ‘시대를 넘어 세계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현재까지 대회 참가가 확정된 GAISF 종목은 태권도(Taekwondo), 유도(Judo), 합기도(Aikido), 주짓수(Ju-Jitsu), 무에타이(Muaythai), 삼보(Sambo), 사바테(Savate), 우슈(Wushu), 벨트레슬링(Belt Wrestling)이다.
​한편, 합기도 종목은 IF인 국제합기도연맹(IAF)의 관리/감독하에, NF인 대한합기도회(KAF)의 실무 운영으로 대회가 진행되며,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유명 사범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 IF : International Federation
* NF : National Federation
합기도(Aikido) 마스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