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무회, 송년회

2023년을 마무리하는 본부 강습회와 우호 연무회가 12월 16일(토) 신촌 본부도장에서 개최됐다.
12월 16일(토) 오후 3시부터 한 시간동안 진행된 본부 강습회는 신촌 본부도장과 이수 중앙도장 등에서 약 40여 명의 지도원과 수련생이 참석했고, 윤대현 대한합기도회 회장(이하 회장)의 지도로 진행됐다.

이번 강습회는 올해 윤대현 회장이 강조했던 기술들을 총정리하는 시간이었다. 윤대현 회장은 화려함보다는 기본기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급이나 단이 올라갈수록 군더더기 동작 없이 깔끔하게 기술을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본부 강습회가 끝난 후에는 우호연무회가 개최됐다. 우호연무회는 신촌 본부도장과 이수 중앙도장, 그리고 각 클럽별 연무와 함께 대한합기도회 지도원 연무, 승단자 연무, 고류검술 연무, 북진일도류 연무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연무가 펼쳐질 때마다 참가자들의 큰 박수와 호응이 나왔고, 연무자가 간혹 저지른 실수에 대해서도 따뜻한 격려의 박수가 이어졌다. 우호 연무회의 마지막은 윤대현 회장의 시범으로 마무리 됐다. 우호 연무회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함께 하는 송년회가 진행되면서 참석자들 간에 우호를 쌓는 시간이 이어졌다.

가토리신토류
이동민 교수의 자유기
북진일도류 구미타치
북진일도류 거합
주부연무 자유기
이사연무
대표연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