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야마 에이잇치 7단 본부도장 방문수련

지난 13일 수요일 나고야시 경찰인 나카야마 에이잇치 7단이 신촌 본부도장을 방문해서 한시간 동안 지도했습니다. 나카야마 선생이 본부도장에 온 이유는 올해 초 7단 승단을 했는데 심사 평가에서 전문 지도자가 아닌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7단에 올라간다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국제합기도연맹 회원국이며 지부인 한국본부도장에 그동안 무려 15번이나 방문해서 지도하고 수련한 것이 적지않게 작용해서 7단을 허락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감사의 인사를 하기 위해 지난 수요일 방문했습니다. 나카야마 7단의 스승인 다키모도 세이조 8단도 근 30년가까이 한국지부를 방문하였습니다. 다키모도 선생은 나고야합기도협회 회장입니다.  

5단 이상 고단자 심사 평가를 할 때는 현재 도복을 입고 수련하는 자로서 소속된 선생의 시간에 며칠 혹은 몇년 동안 수련을 했는지 또 지도경력은 얼마나 됐는지, 우케로서 선생에게 얼만큼 평가를 받고 있는지 확인이 되어야 하고 그 외 합기도 발전에 기여한 것들이 평가받게 됩니다.          


윤대현
국제합기도연맹(IAF) 한국대표 아시아합기도연맹 한국대표 (사)대한합기도회 회장 국제합기도연맹 공인 6단 신촌 본부도장 도장장 국제합기도연맹(IAF) 공인사범 도장연락처: 02-3275-0727 E-mail:aikido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