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합기도회 지부도장 가입 안내

<협회조직>
합기도는 1942년 일본 문부성에 의해 처음 정식 종목으로 승인된 ‘현대무도’입니다. 도쿄에 세계본부가 있으며 그 산하에 ‘국제합기도연맹’이 1976년에 결성되어 전세계적인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제합기도연맹은 IOC 산하 GAISF, AIMS, IWGA, SportAccord 정회원 종목입니다. 대한합기도회는 2008년 국제합기도연맹 총회에서 정회원으로 승인된 한국을 대표하는 합기도 조직입니다.

<명칭관련>

合氣道의 영문 명칭은 한국어 발음으로 ‘Hapkido’이며 일본어 발음은 ‘Aikido’입니다.

<가입요건>
①대한합기도회 정관에 따른 협회의 모든 활동에 함께하고자 하는 합기도 클럽과 동아리, 또는 관련 도장의 단체가입.(가입신청서 작성)
②유사 단체에서 합기도의 정신적, 기술적 정통성을 수용하고자 할 경우 MOU 체결과 동시에 국내외 행사 참가가능.(협회간 상호존중)
③지도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도장내 비치.(지도자 교육)

대한합기도회 현판

<주의사항>
단체 가입한 도장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현판을 도장입구에 설치하고, 지도자교육 이수증과 기술관련 표를 도장 내부에 비치하여 수련 내용을 회원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 각도장의 지도방법에 대해서는 지도자의 자질과 역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협회에서는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단체 가입은 이메일 aikidokorea@gmail.com 아니면 직접 본부도장을 방문하거나 전화(02)3275-0727로 가입 의사를 밝혀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