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한합기도회 행사예정

4월 야마시마 타케시 8단 국제강습회와 7월 세계본부도장 우메츠 쇼 초청 강습회 일정이 변경(2월 20일 수정)

2023년도 대한합기도회가 실시할 행사예정표, 내용을 살펴보면 코로나19 펜데믹이 해제되면서 전일본합기도연무대회 등 해외 행사 참여가 활발해 진다. 국내 행사에서도 해외 유명선생 초청 강습회가 다시 열릴 예정이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 감염증이 확산됨에 따라 차후 정부 방침의 변화가 있게 되면 다시 조정될 수 있지만 미국과 유럽, 중동 등 해외에서 활발하게 연무회와 강습회가 개최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올 한해 행사는 계획한 대로 치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호연무회는 합기도(Aikido) 지도원 및 5단 이상 응시를 희망하는 유단자가 참여하여 높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10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펼쳐지는 2023 월드컴뱃게임에 출전자는 지난해 12월 말까지 추천된 유단자를 1월 이사 회의에서 결정하고 경비 지원에 대해서 상의하게 된다.

본부도장에서 열리는 수신강습회는 국내외 대회에서 높은 수준의 수신(낙법)방법을 가르치고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된다. 제29회 전국합기도연무대회는 지난해 관중없이 진행된 행사장 크기와 비교해서 충분한 공간을 가진 행사장을 확보해서 가족들이 모두 참관할 수 있는 행사가 되게 만들 계획이다.

또한 대한합기도회에서는 합기도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각지역에서 보급할 지도원과 지부도장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가입 신청은 협회 이메일 주소 aikidokorea@gmail.com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