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합기도회 2022년도 행사예정

2022년도 대한합기도회 행사예정표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2년간 전국대회와 강습회를 개최하지 못했으며 해외행사에도 참가할 수 없었다. 2022년 새해에도 유명해외선생 초청강습회는 방역상황에 따라 후반기에는 가능할지는 아직 예측 불가하다.

다만 국내 행사로서 정부방역 지침에 따라 모일 수 있는 인원 숫자에 맞춘 지도자강습회는 예정대로 열린다. 10월 1일 전국합기도연무대회는 방역상황에 따라 관중이 없이 열릴 수도 있다. 전국 각지부 도장장과 클럽장이 대표연무를 보이는 것으로 실시한다. 연무장소로 용산에 있는 공연장으로 섭외 중이다.

7월7일부터 11일동안 IWGA가 미국 버밍헴에서 개최하는 제11회 월드게임은 2명의 한국대표 출전자를 선출해야 하나 코로나 19의 방역상황이 더욱 나빠지고 있어 참가여부는 불확실하지만 일단 출전을 희망하는 선수의 신청 접수를 본부에 제출하면 심사하고 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2023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리는 ‘월드컴뱃게임즈’에 합기도(Aikido) 종목 한국대표단 참가를 희망하는 출전 신청을 본부에서 접수받고 있다.

2개월에 한번씩 열리는 ‘지도자강습회’는 현재 타단체에서 합기도장을 운영하는 지도자의 단체가입을 도와주고 또는 지부도장이 없는 지방에서서 대한합기도회 소속 도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지도와 장단기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성공적인 도장운영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이 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은 이메일 주소 aikidokorea@gmail.com 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