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무예 조직들의 버추얼 축제

전세계 스포츠와 무예 조직들이 Covid 19로 인해 침체되고 있는 스포츠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한 일환으로 온라인을 통한 가상축제 및 세미나들을 개최하고 있다.

합기도(Aikido)는 각 국가별로 활발하게 영상 강좌가 열리고 있고 가토리신토류로 유명한 일본의 ‘스가와라무도연구소’에서는 국가별로 날자를 구분해서 세미나를 열고 있다. 11월 22일에는 한국 회원들을 위한 영상세미나가 준비되고 있는가 하면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에서는 지난 10월 ‘2020 WMC 컨벤션 행사’를 온라인으로 주최하고 무예리더스포럼과 학술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IOC 산하 조직인 AIMS가 중심이 되어 100개 이상의 국가별 연맹(IF)이 참가하는 ‘Sports World Virtual Youth Festival 2020(스포츠월드 버추얼 청소년페스티벌 2020)’ 개막식이 11월 20일 오후 19시 (방콕시간)에 열린다. 폐막식은 11월 22일 오후 18시 (방콕시간)이다.
축제의 공식 웹사이트는 www.unitedthroughsports.com 이며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다. 개회식과 폐막식은 올림픽 채널에서 방송되며 모든 이벤트는 UTS웹 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