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와 스키, 강원도 강습회 실시

대한합기도회 원주지부에서 2020년 2월 8일 ~ 9일 1박 2일간 강원도 원주에서 원주오승도장 개관 10주년 기념 제6회 강원도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참여한 도장은 본부, 제주, 원주, 춘천, 수원, 잠실 도장의 지도자와 회원 30여명이 함께 해주었다. 강습회는 대한합기도회 윤대현 회장이 지도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 회원들의 참여가 돋보인 자리였다.

강습회는 1차. 2차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검술과 체술의 조화를 통한 정통합기도만의 체계적인 기술과 함께 합기도 특유의 호흡력이 기술 전체에 미치는 것을 모인 회원들과 땀을 흘리며 훈련했다.

중국발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분위기가 어수선했지만 대한합기도회 소속 지도자 및 회원들은 평소 건강한 수련을 위해 수련전 손소독제를 이용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면서 무사히 강습회를 마칠 수 있었다.

강습회가 끝나고 파티와 숙소로 정해진 돼지문화원으로 이동해 삼겹살파티가 있었으며, 요즘 핫한 무선마이크를 이용해 뒷풀이의 즐거움도 이어졌다. 이어 어릴적 정월대보름 놀이를 흉내라도 내듯 늦은 시간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 2부 행사인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스키캠프가 이어졌다. 장비를 수령하고 스키장 마당에서 참가회원들과 사진촬영 후 스키강습에 들어갔다. 스키학교 전문강사 3명의 지도로 안전하게 스키를 배우고 오후 5시 스키캠프까지 종료되었다.

 

[기사글; 전찬규 강원도 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