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AIMS를 인정하다

바희 IOC 회장과 스테판 폭스 AIMS 회장

2020년 1월10일 스위로 로잔에서 열린 IOC회의 투표에서 회원 전원일치로 AIMS가 완전히 인정 받는 IOC 산하 단체로 승인되었다.
AIMS는 비올림픽 종목으로 IOC가 인정한 GAISF 회원들에 의해 설립된 조직으로 각각의 개별 스포츠를 강화하고 전문성과 함께 회원종목의 보호와 지식을 공유하고 IOC, GAISF, SportAccord, WADA와 긴밀한 협력을 하는 조직이다.

2015년에 IOC의 잠정적인 승인을 받고 MoU를 통해 매우 강력한 파트너십을 맺어오다 금년 1월10일자로 승인을 받게 되었다. 국제합기도연맹(IAF)은 GAISF(국제스포츠연맹) 산하 AIMS 소속 회원이다.
AIMS 회원으로는 국제바둑연맹, 사바테, 세팍타크로, 피트니스와 보디빌딩, 다트, 체커, 낚시, 검도, 합기도, 미니골프, 파워리프트, 팔씨름, 개썰매, 캐스팅, 주짓수, 피스트볼, 드래곤보트 등이 있다.

GAISF는 회장직 순환방식에 의해 2023년에서 2025년 사이에 AIMS 회장이 GAISF 회장직을 맞게된다. 현재 AIMS 회장은 스테판 폭스이다.
GAISF 조직은 IOC와의 파트너십 외에도 대학스포츠, TAFISA, 영연방경기, 컨티넨탈게임과 함께 월드게임과 FISU를 포함한 여러 조직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각 종목연맹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선수들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바흐 IOC 위원장은 AIMS의 모든 성과와 헌신에 대해 축하했다. AIMS의 스테판 폭스(Stephan Fox) 회장 또한 바흐 회장 휘하의 IOC 지도부와 의회에서 그들의 신뢰와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폭스 씨는 IOC 스포츠부와 AIMS 위원회 그리고 모든 AIMS 위원들에게 스포츠와 사회에 혜택을 주는 비전에 대한 단합된 접근에 대해서 특별한 감사를 표했다.

케이 이자와 국제합기도연맹 회장은 IAF(국제합기도연맹)은 합기도 세계본부 산하의 조직이기에 국제사회에서 IAF의 존재가 더욱 강력하게 인식된다는 사실은 합기도세계본부와 국제합기도연맹 회원국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스테판 폭스 회장과 회원들, 첫째줄 좌측에서 4번째 케이 이자와 국제합기도연맹 회장
대한합기도회 사무국장 및 대한합기도회 중앙도장 도장장 2013년 러시아 월드컴벳게임즈 한국대표로 참가 세계본부도장에서 내제자 생활을 했음 ※ 중앙도장 위치 ※ -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 28길 6 (3층) - 4.7호선 총신대입구(이수)역 9번출구 도보 3분거리 - 수련문의 : 02 - 3444 - 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