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전국합기도연무대회

제25회 전국합기도연무대회를 9월28일과 29일 아현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 참가신청 안내는 대한합기도회 공식홈페이지 http://aikido.co.kr/bbs/board.php?bo_table=kaf&wr_id=17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조직인 대한합기도회 공식 대회인 전국합기도연무대회에서는 소속 회원들이 모두 나와서 보여주는 도장별 연무행사 외에 별도로 각 지역의 도장을 대표해서 출전을 신청한 선수가 행사당일 기술감독의 지시에 따라 다른 도장의 출전선수가 파트너로 지정되어 별도의 연습없이 그 자리에서 평소의 실력과 기량을 연무로 펼치게 된다.

유단자 파트와 유급자 파트로 나뉘어서 실시되며 연무는 검술, 장술, 단도잡기와 체술(유술)로 구분되어 실시된다. 주의해서 봐야 할 점은 연무 당일날 기술감독의 지시에 의해 만난 파트너인 만큼 미리 약속된 동작으로 과장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만큼 기술을 펼치는 쪽이나 받는 쪽이 얼마나 자연스럽고 조화로우며 역동적이어야 하고 자신의 파트너를 멋있고 훌륭하게 만들 수 있는가가 관건이 되는 시합이다.

우승팀에게는 대한합기도회 윤대현 회장의 우승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 시작과 마지막은 해외에서 초청한 고바야시 히로아키 7단의 국제강습회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