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무예마스터십 합기도 기술감독(TD) 도린 마키스 선생 방한

종목별 TD 합동회의 준비모습
종목별 TD 및 임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15일(월) 충주세계마스터십 조직위원회에서 준비한 세계무예마스터십 참가 종목별 합동TD 회의가 충주 더베이스호텔 크리스탈 볼륨홀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 참석을 위해서 루마니아에서 도린 마키스 선생이 기술감독(TD)으로 14일 방한했다.

이번 회의는 년초 실시한 1차 TD회의에 이은 2차 회의로 종목별 엔트리 심사와 선수단과 임원들의 이동수단과 VIP의전 등 준비상황에 대해서 마지막 점검으로 경기장 준비사항 등 대회 준비 전반에 걸쳐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하고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된 것이다.

윤낙준 이사, 도린 마키스 TD, 윤준환 사무국장

TD 회의를 위해 온 도린 마키스 선생을 도와 대한합기도회 윤낙준 이사와 윤준환 사무국장, 조현일 회원이 동행했다. 도린 선생은 회의 참석후 합기도 대회장소인 건국대학교 실내체육관을 둘러본 자리에서 8월31일과 9월1일 대회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지시하였다.

합기도와 주짓수 행사장

도린 마키스 선생은 합기도가 6단으로 루마니아 협회장이며 국제합기도연맹 이사이다. 회의를 마치고 서울로 올라온 도린 선생은 서울 신촌에 위치한 한국본부도장에 들러서 화요일 저녁 7시부 수련에 참석하여 지도했다. 기술지도는 몸의 중심선을 강조한 유럽 특유의 볼륨있는 움직임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상대와 부딪침이 없는 독특한 동작들을 보여주었다. 3박4일간의 일정을 마친 도린 선생은 17일(수) 오전 10시 항공편으로 돌아갔다.

파트너와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다.
호흡력을 설명하고 있다.
장술과 일치된 움직임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