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재능 기부 프로그램에서 첫 아이키도 수련 실시

2019년 5월 16일 17시 30분, 대구대학교에서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DU지식나눔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된 아이키도 프로그램의  첫 수련이 있었습니다.

“DU지식나눔 플러스” 는 대구대학교 구성원의 축적된 지식과 재능을 지역사회의 여러 구성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도에는 아이키도와 더불어 피아노, 모래놀이 상담사양성교육 프로그램 등 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심도장에서 수련중인 신중석 회원(초단)이 지도를 맡았고, 학생회관 5층 연습실에서 열린 이번 수련에는 다양한 학과 총 10명이상 신청하였고 그중  6명이 수련에 참여하였습니다.

첫시간에는 아이키도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오리엔테이션, 도장예절, 준비운동에 이어 엇서한손잡기 입신던지기를 수련 하였습니다. 아직 첫시간이라 도복이 준비 되지 않았지만 다음번 수련부터는 도복을 착용하고 수련할 계획입니다.

수련이후에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학생들은 “도장에 온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평소 몸을 움직일 일이 잘 없는데 재미있게 수련하였다” “다음번에는 친구도 같이 데려오고 싶다” 와 같이 즐거워하는 반응이었습니다.

향후 매주 1회이상 수련을 실시할 계획이며 참여 학생들의 호응에 따라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지속하여 운영 할 계획입니다.

[사진제공] 대구대신문

윤준환 편집장
대한합기도회 사무국장 및 대한합기도회 중앙도장 도장장 2013년 러시아 월드컴벳게임즈 한국대표로 참가 세계본부도장에서 내제자 생활을 했음 ※ 중앙도장 위치 ※ -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 28길 6 (3층) - 4.7호선 총신대입구(이수)역 9번출구 도보 3분거리 - 수련문의 : 02 - 3444 - 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