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의 삶과 리더십 실천

2013-10-22_RU_SPb_Shihans_demonstration_photo_by_viktor_kazarin-161

 

합기도(Aikido)는 무술로써 에너지, 상대방 그리고 나에 대한 좋은 연구이며, 보다 큰 맥락에서는 삶과 리더십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기사에서 언급한 기술 중 일부를 이미 수련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합기도의 정신적, 육체적인 수련은 삶과 리더십 기술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장의 매트에 가져온 당신의 신체, 정신, 그리고 영혼의 강렬한 연구와 융합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 세 가지 요소는 모두 당신이 ‘하나’로 움직일 때 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합기도는 종종 ‘움직이는 명상’이라고 불리웁니다. 당신의 리더십 스타일에서도 똑같이 연습할 수 있습니다.

 

  1. 문제와 상호 작용을 하는 것과 합병하는 것. 너 자신의 길에서 벗어나라.

 

합기도는 다른 전투 무술과 차별화 됩니다. 대결하는 적에게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는 해결 방법을 다루는 것 대신
가장 적은 저항과 비 충돌, 합병, 상대방과의 에너지 조화, 흠 잡을 데 없는 움직임을 만드는 길을 택하십시오.
마찬가지로 직장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도 문제를 부딪치려 하지 말고 해결책과 최선의 결과를 찾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꼬임을 해결하십시오. 유일한 방법은 통과하는 것입니다.

 

  1. 성실하고 순수한 의도

 

당신이 합기도를 수련할 때에는 반드시 진실성이 필요합니다. 빠르고 미묘한 움직임으로 인해 학생들과 파트너는 움직임의 진실성을 위해 공격과 반응에 성실해야 합니다. 적절한 기술 실행과 양측의 배려가 없으면 파트너가 다칠 수 있습니다.
사업 계획을 수립하거나 직원을 지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담한 태도를 취하십시오 – 목표와 실행에 대해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당신은 명확한 마음을 가지고 리드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시도는 없습니다.

 

  1. 최적의 에너지 및 자원 사용

 

‘breath throw(호흡 던지기)’를 하십시오. Aikido는 최적의 에너지 사용을 강조합니다. 원형 운동과 약간의 엉덩이 회전은 연습에 의해 뚜렷한 차이를 만들어 주며, 당신은 당신 안에 있는 많은 힘을 발견합니다. 그것은 합기도에서 호흡던지기(kokyu nage 또는 breath throw)라고 불리는 움직임입니다. 당신의 중심에서 에너지를 모아 많은 힘이 필요 없이 파트너를 매트로 던질 수 있습니다.
자원을 배치하는 위치와 방법을 찾으십시오.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당신의 고객들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그 이외의 것에는 집중하지 말아야 합니다. 집중력과 중심을 유지하면 당신과 당신의 직원들은 비전에 충실할 수 있습니다.

 

  1. 근육을 유연하게 하라. 감정 이입과 듣기

 

합기도는 감정이입 스킬 개발에 큰 역할을 합니다. 경쟁은 없지만 수많은 파트너와 동작을 반복합니다.
각 파트너는 자신의 경험과 관점을 제시합니다. 당신은 파트너와의 에너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좋은 파트너로서 서로 다른 수준의 ‘의사소통’에 적응해야 합니다. 사회에서 당신의 팀은 다양한 기대와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융통성있는 커뮤니케이터가 되어야하며 가장 중요해지고 좋은 청취자가 되어야합니다.

 

  1. 자기 숙달. 항상 새롭게 반복하기

 

합기도에 대한 연구는 평생의 여정입니다. 움직임의 반복에도 불구하고 달리기 흐름에 발을 맡기는 것처럼 결코 정적이어서는 안됩니다. 수련할 때마다 새로운 흐름을 얻습니다. 합기도의 창시자인 대선생 모리헤이 우에시바 (Aikido, O-Sensei / Grand Master / Teacher라고도 함)는 자신의 삶의 마지막 단계에서 합기도의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악기 연주와 마찬가지로 계속 수련을 하면 더 좋아집니다. 새롭게 반복하십시오. 그리면 당신은 위대한 리더가 될 것 입니다.

 

 

합기도는 팀에게 영감을 주거나 사업을 운영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을 공유합니다. 마치 예술 작품을 창조하는 것처럼 말이죠.

 

당신의 걸작을 만들어주시길

 

 

vanraddaikido2

바네사 라드 (Vanessa Radd, 바네사 라드는 여러 미디어 업계에서 리더십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IAF의 Digital & Content Officer입니다.)

번역 윤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