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기도(Aikido, 合氣道) ‘초심자 세미나’ 실시 –

undefined

 

– 합기도(Aikido, 合氣道)  ‘초심자 세미나’ 실시 –

 

합기도(Aikido, 合氣道) 초심자를 위한 초심자 세미나가 2016년 12월 24일(토) 대한합기도회 신촌본부도장에서 개최됐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이번 세미나에는 초심자 외에도 유단자 10여 명이 참여하여 합기도 기본기를 되새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를 진행한 이민호 1단은 “초심자일 떄 가졌던 궁금함이나 부담감을 지금의 초심자들이 조금이라도 적게 겪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세미나를 준비했다.” 라고 하면서 한손잡기, 한손 양손잡기, 양손잡기 등의 상황에서 펼칠 수 있는 기본 기술들을 새롭게 해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민호 1단이 보여준 기술과 자세를 연습하면서 그동안 익숙하게 받아들였던 기술이나 자세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했지만 결국에는 검의 움직임을 손으로 표현한다는 합기도의 기본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했다.

 

한편 이민호 1단은 “세미나를 준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배운것은 오히려 나 자신이다.” 라고 말하면서 “초심자 세미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단자들이 참여해서 놀랐고, 유단자들이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에 또 한 번 놀랐다.” 라고 했다.

 

대한합기도회는 2017년에도 초심자를 위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신촌본부도장에 초심자반(매주 화, 목 오전 11시)를 신설하여 초심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수련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재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