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자 세미나 실시.

2

2016년 12월 3일 토요일 대한합기도회 신촌본부도장에서 1시간 반 동안 무급~4급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가 무사히 완료되었다.

담당 지도원인 성주환 4단은 참가자들에게 평소 자세히 배우고 싶었던 기술이 있는지 질문하였고, 요청 받은 기술은 3교, 2교, 입신던지기 3개 기술이었다.

위 3개 기술을 가장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공격과 궁합을 맞추었고, ‘뒤양손잡기 3교’, ‘가슴잡기 2교’, ‘정면타 입신던지기’를 최종적으로 선정하여 각 30분 씩 지도하였다.

지도원은 참가자들에게 ‘공격을 기다리지 않고 선을 취하여’, ‘힘차게’, ‘큰 동작으로’,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권하였고, 참석한 유단자들에게는 함께 연습하면서 ‘설명하기 보다는 기술을 받아주어 초심자들에게 성공 경험과 자신감을 쌓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매 기술 지도 전후에 질문자에게 해당 기술을 시연하도록 하여, 연습에 따른 교정이 이루어졌는지 참가자가 가늠할 수 있게 하였다. 마지막에는 자유 연습 시간을 주고, 포인트를 최종 정리하여 세미나에서 지도한 기술들을 되새김질할 수 있도록 하였다.

1

대한합기도회 본부 지도원. 인천 삼성당 도장장. 1997년 입문. 前 경찰대학 아이키도부 주장. 2013년 월드컴뱃게임즈 한국대표 인천시청역 1번 출구 도보 1분. 화목 21시, 토 10시. 문의 032-464-08340, AikidoIncheon@naver.com 블로그: http://AikidoKR.net 사이트: http://AikidoIncheon.modoo.at http://www.facebook.com/AikidoInch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