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대만 강습회

dsc06533

 

2016년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대만 타이페이 동오(東吳)대학 체육관에서 강습회가 개최되었다.

작년부터 시작된 대만 강습회는 윤대현 대한합기도회 회장이 직접 지도하였으며,

대학생 연합회 학생 및 OB들이 모여,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3일 토요일에는 1부 오전 10시 ~ 12시, 2부 오후 2시 ~ 4시 두타임으로 진행되었으며,  20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윤대현 회장은 우케미(受け身)의 수련을 시작으로 허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기본기술에 중점을 둔 기술을 앞쪽기술과 뒷기술에서도 자유롭게 적용되가는 전계과정을 설명하며 지도했다. 대만 협진회 왕인길 선생은 윤선생이 펼치는 기술이 합리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어 좋았다고 했다.

다음날 일요일에는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했고 전날과 허리사용은 똑같으나 보법을 통해서 힘을 사용하지 않고도 허리 중심의 힘을 자연스법게 상대에게 펼치는 것을 중점적으로 지도했다.

이에 한 참가자는 평상시 자세한 기술 설명을 선생들로부터 듣기 어려운데 반해, 허리 사용법 및 기본기술과 철학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세미나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틀동안의 행사가 끝나고 용산사와 야시장 그리고 국립고궁박물관과 대만을 상징하는 101층 건물을 관광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었다.

이번 강습회는 윤대현 회장, 윤준환 사무국장, 김동환 초단 이상 3명이 2일날 출국하여 5일날 귀국했다.

 

dsc06556